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반지 1돈 가격
    카테고리 없음 2020. 4. 4. 11:44

    돌반지 1돈 가격

    돌반지 1돈 가격

    남녀가 만나서 결혼을 하고 그 결실로 아이가 태어나게되고 50일과 100일, 200일을 거쳐 돌까지 이르게 되면 감격에 이르게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를 무사히 1년이 되는 날동안 키웠다는 것과 함께 부모가 된 나의 모습도 많이 성장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특히나 아이가 무사히 잘 커주었다는 의미로 지내는 돌잔치는 정말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큰 의미가 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듯 아이가 돌이 되어서 진행하게 되는 돌잔치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돌반지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좋은 날 주게되는 돌반지 1돈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하의 의미로 주는 돌반지 1돈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요즘 돌잔치에서는 돌반지보다는 현금을 많이 주는 경우가 많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돌반지로 선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음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돌반지 1돈 가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음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돌반지는 우선 금으로 만들어집니다. 금은 순도에 따라 나뉘어지게됨을 알 수 있는데요. 금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14k, 18k, 24k로 나뉘어집니다. 숫자는 금의 순도를 나타내는 것이며 k의 경우에는 캐럿이라는 단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4k가 가장 비싼 것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24k가 흔히 말하는 순도 99.99%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순금을 의미한다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순물이 거의 없는 순금의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보통 24k인데요. 돌반지를 할 때에도 보통은 순금인 24k로 맞추는 경우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해했던 돌반지 1돈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돈이란 24k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24k는 순도 99%를 의미한다고 앞서 언급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돌반지 1돈 가격에서 1돈은 순도가 99%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흔히 말하는 24k라는 것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금 1돈의 경우에는 그렇다면 몇 그램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금 1돈은 g으로 표기할 경우 3.75g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돌반지 1돈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돌반지의 경우에는 금으로 만들어지다보니 금시세에 따라 다르게 측정이 되어집니다. 현재 국내 금시세로 따져보자면 돌반지 1돈 가격은 22만 3036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은 현재 2020년 1월 29일 18시를 기준으로 나온 시세이니 금시세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돌반지 1돈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지인이나 친척의 돌잔치에 가게될 경우 돌반지를 준비하실 분들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rom http://gga.ggagga.shop/96 by ccl(A)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