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0:04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박실장입니다.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책만 뜨문 뜨문 봐온지 10년이 되고, 인생에 첫 도전에서 정말 운 좋게 경매로 낙찰받게 된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이에요.

    아무래도 인테리어를 하다보니 언제나 '내가 고치고 싶은데로 고치고, 팔고 싶은 사람한테 팔아야지'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정말 제가 꾸미고 싶은데로 꾸며본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 보여드려볼께요.

    우선 한울 3차 아파트는 1998년 준공이 난 아파트로 일반 분양으로 전환이 되지 않아 소유주가 되면 임대 사업자를 꼭 해야 하는 아파트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임대 사업자등록을 해봤네요,

    그리고 한울아파트 만의 특징을 설명드린다면 세대수가 많다 보니 지하주차장도 넓고 바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도 있더라고요. 그것도 두 대씩이나! 공사를 앞두고 있던 금천동 뉴타운 아파트도 같은 1998년 준공이지만 지하주차장에서 세대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는 따로 없는데.. 그만큼 그 당시 잘 지어진 건물이라고 생각해요.

    20년 동안 수리한 흔적이 거의 보이지 않던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아파트를 '화이트 싱글 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인테리어한 사진 한 번 보실까요?

    ENTRANCE

    BEFORE

    AFTER

    먼저 현관 입구에요. 기존에는 낮고, 우중충한 신발장과 낡고 칙칙한 싱크대가 있었고, 우측의 입구 방은 미닫이 알루미늄 샤시가 되어 있었는데요. 화이트 하우스라는 콘셉트에 맞춰서 전체 철거 후 화이트 도어에 거울장을 넣은 신발장과 심플함의 끝인 싱크대 그리고 미닫이문을 없애고 신설한 화이트 여닫이 도어를 넣었어요. 바닥에 타일은 인기인 비앙코 카라라 패턴의 타일이고요. 본 바닥 마감은 헤쉬본 패턴의 장판으로 시공했어요. 조명 메인 컬러는 노랑 노랑한 전구색이에요^^

    KITCHEN

    BEFORE

    AFTER AFTER - DETAIL

    주방은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으로 기존 집에는 거실과 주방을 구분해주는 미닫이문이 있었는데요. 좁은 공간을 더 답답하게 만드는 것 같아 중간 문을 철거하고, 오픈시켰어요. 거기에 키 큰 장을 넣어주면서 갈 곳 없던 밥솥과 전자레인지의 자리를 잡아주었어요. 원래 생각은 주방가구가 거실까지 쭉 연결되는 느낌을 살리려고 했는데 그렇게 되면 실제 사용자의 취향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것 같아 사용하기 편리하게 까지만 꾸몄어요.

    BATH Rm.

    BEFORE

    BEFORE

    AFTER AFTER - DETAIL

    다음은 욕실이에요.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로 기존 욕실은 시간이 너무 오래되서 기존 붙어있던 타일들이 다 떠있더라고요. 그래서 안전을 위해 들떠있는 타일들은 전부 철거를 해주었고, 화이트 하우스에 맞는 비앙코 패턴의 타일과 모던한 그레이 포인트 타일, 거울장으로 심플함을 최대한 살려주었어요. 거기에 청소하기 쉬운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깔끔한 돔 형식의 천장재를 넣어주면서 완전 깔끔한 화장실을 만들었어요.

    LIVING Rm. & BALCONY

    BEFORE BEFORE AFTER

    거실과 발코니에요. 기존엔 정말 누리끼리하고 칙칙한 벽지와 조명들이 살다가도 나가고 싶게 만들어 줬는데요. 이렇게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는 '화이트 하우스'로 꾸몄어요. 그리고 저 방 코너에 있는 조명들은 침대위치를 고려한 취침등이에요! 그리고 사진도 걸 수 있께 액자걸이까지 달아두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몇일 뒤에 에어컨도 들어왔어요.

    AFTER AFTER AFTER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는 전체 샤시를 교체해주었는데요. 확인해보니 지금 있는 전 세대 중에 유일하게 샤시를 교체한 집이더라고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요. 밖에서 보는데 얼마나 뿌듯했나 몰라요. 발코니에 있는 보일러실 도어는 그레이 컬러 포인트를 주었어요. 그리고 빨래건조대를 달아서 힘들게 방 안으로 빨래를 가지고 들어올 필요도 없게 준비했고요.

    DRESS Rm.

    AFTER AFTER - DETAIL

    이제 마지막으로 입구에 있는 드레스룸이에요.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의 '화이트 싱글 하우스'답게

    입구방은 패트화이트도어로 들어간 붙박이장으로 드레스룸으로 만들었어요. 옷을 입고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어 하나는 거울 도어로 시공했고요. 장 구성은 긴 옷장과 낮은 옷장으로 구성해서 길이에 상관없이 모두 수납하실 수 있어요.

    잘 보셨나요?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 '화이트 싱글 하우스' 누구나 살고 싶은 새집 아닌가요? 다행히 집을 보신 지금 세입자분께서 보자마자 오케이 해주셔서 계약도 바로 할 수 있었네요!

    인테리어는 특히 공을 들인만큼 그 값어치를 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고객님의 인테리어나 제가 직접 경매로 낙찰받는 물건들 인테리어로 많이 보여드릴께요.

    마지막으로 발코니에서 바라본 뷰에요. 방충말을 걷고 못찍어서 너무 아쉬운데요. 전망이 정말 좋아요. 날씨좀 풀리고 쉬는 날이면 조그만한 테이블 가져다 두고 차한잔 하면서 쉬면 정말 힐링될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럼 청주 율량동 한울 3차 13평 작은집 인테리어였습니다.

    from http://buencamino-00.tistory.com/11 by ccl(A)

    댓글

Designed by Tistory.